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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제목 요실금을 예방하는 운동이 있나요? 
  작성자 선비뇨기과
  내용
※ 요실금&질부이완증을 예방하는 - 하루 10분 체조법

여성은 생식기와 비뇨기가 붙어있는 독특한 생리구조를 가지고 있으므로 요실금과 질부이완증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질병입니다. 간단한 체조로 두가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 어느 자세에서건 항문과 질을 오므리는 기분으로 힘을 줍니다. 다섯을 센 다음 서서히 힘을 뺍니다. 이를 10회 반복합니다. 이것을 하루 4~6차례 이상 반복합니다. 이때 둔부와 하복부에는 힘을 주어서는 안됩니다.

※ 요실금 예방법

비만은 요실금에 해롭습니다. 규칙적인 운동으로 적정한 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. 수영이나 에어로빅보다는 가벼운 등산이 좋습니다. 맵고 짠 자극성 음식은 방광을 자극하므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. 규칙적으로 배변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십시오. 약도 가급적 가려 먹어야 합니다. 감기약, 혈逵?舊┫?요도 압력을 변화시키고 이뇨제는 소변량을 증가시키며 항히스타민제나 항우울제 등은 방광 수축을 억제시키?때문입니다. 임산부의 경우는 출산 직후부터 골반근육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고, 쪼그리고 앉아 일하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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